에코마케팅 기업분석

사실 에코마케팅 주식을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취업 준비를 하면서 입사 지원을 준비할 때입니다.

당시에 자소서를 쓰기 위해서 열심히 읽었던 레포트들에서 

정말 깊은 인상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게 올해 2월인데요 에코마케팅의 주가는 어떻게 됐는지 아시나요?


사람에게는 다양한 기회가 오는데 그걸 다들 놓치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차트에 수치도 모를 시절이었는데 이 종목을 알아본 게 2월이었고 사실은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근데 이제는 삼성전자랑 어깨를 나란히 하는 코스닥 대장주 중 하나가 되었네요

이 양심 없는 회사에 대해서 좀 알아보는 시리즈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에코마케팅 뭐하는 회사?

말에서 느껴지는 바이브가 사실 있습니다.

저는 사실 처음에는 무슨 친환경 이런 회사인줄 알았는데요

사실 에코마케팅은 제일 기획처럼 마케팅 전문회사이며 업계 용어로는 대행사입니다.

대행사란 쉽게 말해서 광고를 수주 받아서 대신 만들어 주는 회사를 말합니다.

사실 마케팅 업계에서 에코 마케팅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왜냐면 일을 정말 말도 안되게 시키는 것으로 유명하고 그에 맞게 연봉이 대기업 뺨 두대 때리고 명치 니킥 때리는 수준이거든요.

그런데 사실 에코마케팅이 뭘로 유명한가 까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마케팅의 시작은 사실 기술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보고 계시는 제 블로그에도 광고가 붙잔아요?

그런데 혹시 광고를 보면서 생각해 보신 적있나요?

"어? 이거 나 아까 검색하던건데 이게 더 싸네?"

이게 가능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제 검색 로그 혹은 방문 블로그 흔히 쿠키라고 부르는 그 기록을 분석해서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하면 더 정교하게 제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이 기술에 핵심이 됩니다.

그 핵심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에코마케팅의 시작입니다.

이런 IT기반의 사업은 사실 돈을 잘벌때는 잘버는 장점이 있고 돈이 얼마 안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게 나름 당시 시장의 센세이션이었고 에코마케팅은 급격한 성장을 맞이합니다.


에코마케팅의 제 2의 전성기 클럭

에코 마케팅의 성장을 도와준 것은 사실 클럭입니다.

사실 누구나 한번쯤 이게 이름은 뭔지 모르는데 광고는 봤을 법한 그런 제품인데요

공감하시나요?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면

클럭은 마사지 기게입니다. 초음파를 통해서 떨리게 해서 근육을 풀어주는 원리로 작동하는 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정말 별볼일 없어 보이는데 이게 정말 말도 안되게 팔려가기 시작합니다.

아니 그래서 이 마사지 기계가 마케팅 회사랑 뭔 상관이냐구요?

이걸 판매하는 회사가 바로 에코마케팅입니다.

마케팅 고객사가 아니라 에코마케팅이 직접 운영하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마케팅 대행사가 왠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시장을 넓힌 것입니다.

사실 원조로 생산 부터 판매까지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에코마케팅의 판매 핵심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잘 팔릴 만한 제품을 찾는다.

2,. 그걸 내가 판매 권한을 사서 내가 판매한다. 

3. 누적된 마케팅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마케팅한다.

4. 잘 팔리면 판매 수익도 내꺼 홍보료도 내꺼 

이게 혁신적이었습니다.

이전까지 마케팅 대행사는 마케팅만했는데 

직접 판매하는 회사가 된 개념입니다.

물론 이게 본업에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데일리앤코라는 회사를 만들어서 판매를 담당하게 하는 디테일도 잊지 않았습니다. 

이 성공을 발받침 삼아서 젤네일에서 부터 부러시 세척기, 메트리스 등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엄청난 성장세를 이어가서

영업 이익률 66%라는 말도안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출처 : 하나금융투자)

심지어 3Q 영업이익은 여름이라는 매출 상승의 계절을 맞아서 더 오를 것으로 예측하는 에널리스트도 있습니다.

이런 마케팅 회사가 말도 안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것이 요즘 추세이기도 하며 블랭크코퍼레이션이 그 대표적인 예시이기도합니다.



쓰다보니 시간이 너무 부족하고 분량이 너무 길어질 것같아서 한번 끊고 가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음 글은 기술적 분석 류인 주요 제무제표랑 수치를 좀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그리고 미래 성정동력이나 경쟁자들도 알아볼 수 있다면 다음 편에 작성해 보겠습니다.

시간이 요즘 없는데 돌아올 수 있도록 하트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ㅎㅎ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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